티스토리 뷰

TV 대신 휴대폰 보는 소비자들…취급고 확보에 비상 걸린 홈쇼핑

홈쇼핑은 사업 초기 케이블TV 시청 가구가 증가하면서 비약적인 성장을 거뒀지만 최근에는 TV 외에도 온라인, 모바일 등 콘텐츠 유통 채널이 다양화되면서 TV 취급고 비중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


 

T커머스는 TV홈쇼핑처럼 방송 중인 상품도 구매할 수 있지만, VOD 형식으로 언제든지 상품 정보를 접하고 구매할 수 있다

기존 홈쇼핑업체 외에도 KT, SK, 신세계 등 IT와 유통 산업에 강점을 가진 대기업들이 잇따라 시장에 진입하면서 2013년 230억원 규모였던 T커머스 취급고는 지난해 1조8000억원까지 빠르게 확대됐다

댓글
댓글쓰기 폼